2017 MCT 나주 후기
나주 코스가 몇 년 만에 바뀌었다.
혁신산단 근처의 새 도로를 왕복하는 약 81km의 코스.
처음 타보는 도로라 미리 가보고 싶었지만, 답사는 고사하고 출장 일정이랑 겹쳐서 대회 자체를 출전 못할 뻔 했다.
수요일 대회 준비를 팀원에게 맡기고, 수목금 상하이 출장 후, 푸동 공항에서 용산역을 거쳐 ktx타고 나주까지 오는 빡빡한 스케쥴로 간신히 참가를 했다.
아침 일찍 일어나서 밥먹고, 팀킷 착용하고 시간이 약간 여유가 있어서 좀 길게 워밍업을 했다.
기존 나주 코스도 좀 돌고 하다가 검차를 마치고, 다시 금번 코스 스타트랑 피니쉬 지점을 팀원이랑 돌았다.
돌다보니 컨디션이 제법 살아나는 것 같다.
정균이한테 두 번째 랩에서는 BA 나가는 사람들을 견제하겠다고 큰소리 치고 스타트 지점으로 돌아왔다. 돌다보니 워밍업으로만 33km를 돌았네? 사흘이나 자전거를 못탔더니만, 이정도 타야 겨우 워밍업이 좀 된 듯 했다.
어느덧 시간은 흘러서 출발~ 곧 야트막한 언덕을 하나 오르고 직선코스로 접어든다. 코스가 약한 낙타등들이 있지만, 집단으로 가다 보면 수월하게 넘어가는 정도의 난이도.
첫 랩은 좀 뒤쪽에서 어리버리하며 계속 뒤로 밀렸다. 오랜만에 시합 나왔더니만 사람들 뚫고 나가는게 힘들었다. 그래도 사람들이 큰 사고 안치면서 첫 바퀴 완료.
두 번째 랩은 앞으로 계속 나가본다. 1/3쯤 지나고 나니 최선두 그룹쪽에 위치. 앞에 도망가려는 사람이 둘 정도 보이는데 거리가 멀지는 않다. 옆에서 튀어나오는 사람들 있으면 뒤에 붙고, 뒤에 붙고 하면서 페이스 올리는데 힘을 보탠다. 평지 코스다 보니 이렇게 갭만 메꿔도 사람들이 다 따라와서 그룹이 빨라진다.
결국은 아무도 도망 못가고 어느 정도 페이스가 높아진 상태로 3랩 시작.
3랩쯤 되니 사람들 체력도 슬슬 떨어지고 집중력도 떨어진다. 나도 체력이 슬슬 딸리면서 그룹 뒤쪽으로 좀 밀렸는데, 가는 길 중간 쯤에 앞에서 낙차가 생겼다.
가운데 가드레일에도 사람이 걸쳐져(?) 있고, 연쇄적으로 오른쪽에도 낙차 발생. 완전히 갇힐 뻔 했는데, 다행히 멈추지는 않고 사람들 사이로 잘 빠져나왔다. 그룹이랑 갭이 좀 생겼지만, 앞의 야트막한 언덕에서 속도가 줄어든 사이에 별 일 없이 합류.
로터리 반환점을 돌고 그나마 긴 편인 생태터널쪽 오르막을 오르는데, 그 전 부터 꿈틀거리던 왼쪽 종아리에 쥐가 확 올라왔다.
다행히 뒤쪽에 사람이 없어서 속도는 좀 줄이고 스탠딩 상태에서 다리를 펴서 쥐를 잠재운다. 소리 지르면서 두 번쯤 다리를 눌러주니 좀 진정이 되었는데, 어느 새 그룹 맨 뒤쪽.
이대로 피니쉬 들어가면 위험하다. 남은 힘을 짜내어서 최대한 앞으로 앞으로 나간다.
그래도 마지막 우회전 까지 많이 앞으로 가진 못해서 라인 잡다가 속도가 다 줄어버렸다.
그냥 사고에 휘말리지나 않고 안전하게 피니쉬 하자는 마음으로 뒤로만 밀리지 않으면서 피니쉬 라인까지 따라만 갔다.
준비한 훈련에 비하면 좀 아쉬운 결과긴 했지만, Cat3에서 준남형님이랑 만동형님이 1,3위에 오르면서 팀 차원에서는 나쁘지 않은 성적을 냈다.
급하게 잡힌 출장 스케쥴 때문에 참석 못 할 뻔도 했지만, 사고 없이 무사히 악명높은 나주 MCT를 마친것에 만족해야 겠다.
혁신산단 근처의 새 도로를 왕복하는 약 81km의 코스.
처음 타보는 도로라 미리 가보고 싶었지만, 답사는 고사하고 출장 일정이랑 겹쳐서 대회 자체를 출전 못할 뻔 했다.
수요일 대회 준비를 팀원에게 맡기고, 수목금 상하이 출장 후, 푸동 공항에서 용산역을 거쳐 ktx타고 나주까지 오는 빡빡한 스케쥴로 간신히 참가를 했다.
나주역에 12:30 도착해서 1:30에야 준비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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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 일찍 일어나서 밥먹고, 팀킷 착용하고 시간이 약간 여유가 있어서 좀 길게 워밍업을 했다.
기존 나주 코스도 좀 돌고 하다가 검차를 마치고, 다시 금번 코스 스타트랑 피니쉬 지점을 팀원이랑 돌았다.
돌다보니 컨디션이 제법 살아나는 것 같다.
워밍업만 33km |
정균이한테 두 번째 랩에서는 BA 나가는 사람들을 견제하겠다고 큰소리 치고 스타트 지점으로 돌아왔다. 돌다보니 워밍업으로만 33km를 돌았네? 사흘이나 자전거를 못탔더니만, 이정도 타야 겨우 워밍업이 좀 된 듯 했다.
쳐묵 쳐묵 하며 출발 준비 |
첫 랩은 좀 뒤쪽에서 어리버리하며 계속 뒤로 밀렸다. 오랜만에 시합 나왔더니만 사람들 뚫고 나가는게 힘들었다. 그래도 사람들이 큰 사고 안치면서 첫 바퀴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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숨은 나 찾기 1. |
두 번째 랩은 앞으로 계속 나가본다. 1/3쯤 지나고 나니 최선두 그룹쪽에 위치. 앞에 도망가려는 사람이 둘 정도 보이는데 거리가 멀지는 않다. 옆에서 튀어나오는 사람들 있으면 뒤에 붙고, 뒤에 붙고 하면서 페이스 올리는데 힘을 보탠다. 평지 코스다 보니 이렇게 갭만 메꿔도 사람들이 다 따라와서 그룹이 빨라진다.
결국은 아무도 도망 못가고 어느 정도 페이스가 높아진 상태로 3랩 시작.
숨은 나 찾기 2. |
3랩쯤 되니 사람들 체력도 슬슬 떨어지고 집중력도 떨어진다. 나도 체력이 슬슬 딸리면서 그룹 뒤쪽으로 좀 밀렸는데, 가는 길 중간 쯤에 앞에서 낙차가 생겼다.
가운데 가드레일에도 사람이 걸쳐져(?) 있고, 연쇄적으로 오른쪽에도 낙차 발생. 완전히 갇힐 뻔 했는데, 다행히 멈추지는 않고 사람들 사이로 잘 빠져나왔다. 그룹이랑 갭이 좀 생겼지만, 앞의 야트막한 언덕에서 속도가 줄어든 사이에 별 일 없이 합류.
로터리 반환점을 돌고 그나마 긴 편인 생태터널쪽 오르막을 오르는데, 그 전 부터 꿈틀거리던 왼쪽 종아리에 쥐가 확 올라왔다.
다행히 뒤쪽에 사람이 없어서 속도는 좀 줄이고 스탠딩 상태에서 다리를 펴서 쥐를 잠재운다. 소리 지르면서 두 번쯤 다리를 눌러주니 좀 진정이 되었는데, 어느 새 그룹 맨 뒤쪽.
이대로 피니쉬 들어가면 위험하다. 남은 힘을 짜내어서 최대한 앞으로 앞으로 나간다.
그래도 마지막 우회전 까지 많이 앞으로 가진 못해서 라인 잡다가 속도가 다 줄어버렸다.
그냥 사고에 휘말리지나 않고 안전하게 피니쉬 하자는 마음으로 뒤로만 밀리지 않으면서 피니쉬 라인까지 따라만 갔다.
준비한 훈련에 비하면 좀 아쉬운 결과긴 했지만, Cat3에서 준남형님이랑 만동형님이 1,3위에 오르면서 팀 차원에서는 나쁘지 않은 성적을 냈다.
급하게 잡힌 출장 스케쥴 때문에 참석 못 할 뻔도 했지만, 사고 없이 무사히 악명높은 나주 MCT를 마친것에 만족해야 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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